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고 열심히 자영업에 종사중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자영업자 1인으로서, 저 또한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고 위기에 봉착하기도 했었기에 그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데요.
대부분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는 경우가 많아서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이름부터 생소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자 등록증명원은 사업자 등록증과 다릅니다. 우선 그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 등록증명원의 용도는 각종 계약이나 신청, 발급 등에 있어 현재 해당 사업자가 폐업 상태가 아닌 실제로 존재하고 영업행위를 하고 있음을 증명하는서류입니다. 사업자 등록증명원은 발급 날짜가 중요한데, 반드시 제출 날짜를 기준으로 1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를 제출하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국세청홈택스 사이트에 접속 - 민원증명 메뉴로 진입
2.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합니다.
3. 기본 인적 사항과 신청내용을 입력한후, 사용용도 및 제출처는 상황에 맞게 선택하고, 발급 수량은 2매로 선택해줍니다.(본인1매, 상대방1매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가 있음). 한글증명과 관공서제출용으로 선택하시고, 제출처는 금융기관으로 하시면 별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4. 신청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에서 발급번호 항목에 있는 파란색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창이 하나 뜨는데요
6.미리보기 창이 나타나면 프린터 모양을 눌러서 인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우측 프린터 목록을 펼쳐 프린터를 선택하고 PDF 파일로 저장할 경우 [PDF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PDF파일로 저장을 한 후에도 출력이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해 파일을 첨부하여 반송할 수 있습니다.
8. 마지막으로 [저장]을 눌러 PDF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해주면 발급 절차는 완료가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세무서에 가서 발급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국세청홈택스를 이요하면 아주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PDF파일로 저장해 놓는다면, 1년 이내에서는 필요할때마다 새로 발급받는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금까지 5분도 안걸리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이었습니다. 막상 보니 참 쉽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