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과 대출 등의 거래를 하기 위해서 '국세완납증명서'를 제출 요구받는 경우가 가끔 있다.
이말은즉슨, 세금 미납자들은 은행과 거래할 수 없다는 것과도 같은 의미이다.
그만큼 성실 납세자들에 한해 금융거래 혜택 등을 주겠다는 의미.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
어디서 발급받나?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발급순서를 알아보자.
1. 홈페이지에 간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2. 상단의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살포시 놓으면
이런 화면이 보인다.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
어? 나는 이런화면이 나오는데?
<민원증명>이라는 글자를 클릭해서 그렇다.
괜찮다.
이 화면에도 국세완납증명서 클릭하는 곳이 있다.
클릭!
하면, 로그인 하라고 나온다
나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겠다.
확인을 누르면,
나의 인적사항이 포함된 신청서식이 보인다.
기본인적사항을 확인한 후 수령방법에서 <주소>와 <주민번호공개>를 비공개 -> 공개 로 체크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 발급. 수량은 1매
한글증명이고 사용목적은 각 항목에 맞게 선택한다. 제출처 역시 각 항목에 맞게 선택.
<신청하기 클릭>
그러면 '신청하겠습니까?'라며 다시 확인한다. 확인 클릭.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라고 알려준다.
확인을 누르면,
접수목록을 보여준다.
그럼 이 화면에서 어떻게 출력을 해야 하느냐!
바로, 발급번호 항목에 <파랗게 보이는 숫자들>을 클릭하면 된다.
요기를 말이다.
눌러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
그럼 확인을 클릭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프린터 모양을 누르고 출력.
하면 끝. 이다.
어렵지 않다.
컴퓨터가 친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다소 낯선 절차일 수 있지만, 막상 해보면 정말 간단하다. 자주 할 일이 있는 절차가 아닌만큼, 본 포스팅을 보고 따라만 하더라도 발급에는 아무 무리가 없다.
이 방법으로 24시간 비가오든 눈이오든 발급이 가능하니, 이점을 살려 납세를 증명하고 권리를 누려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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