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버(주덕) 타점공부

by ㈜№㉿♤▥ 2021. 5. 1.
반응형

눌림매매 실전 타점공부

 

1. 셀리드

 

ㅇ (매수이유)

  1. (기술적) 거래량도 별로 없이 어제 캔들의 저점부근까지 하락시키려고 하고 있었기 때문에 47950원 부근부터 천천히 분할매수로 대응(어제캔들의 저점 : 46700원. 변동폭 약 2.5%)

  2. (재료적) 최근 흐름도 좋았고, 재료 또한 LG화학과 백신관련 MOU를 체결했다는 호재로 재료의 등급도 좋기 때문에 당분간 좋은 자리를 주면 계속 매매를 해도 되는 종목이라 생각함

 

ㅇ(시나리오 및 대응) 500만원씩 추가로 매수를 하였음. 호가창도 나쁘지 않고 어느정도 단기 저점이라고 생각하여 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을 보였음. 지속적으로 48000원 부근을 지키는지 잘 지켜보면서 추가매수를 할 예정임.

- (매수시점) 47800원까지 분할매수가 되면서 총 2500만원까지 매수를 하였음. 흐름을 보면서 대응을 하려했는데, 여기서 바로 수급이 어느정도 들어오면서 48000원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음

- (수익률 플러스 전환 이후 대응) 보합가격인 48450을 돌파하면서 지지를 잘 해주느냐를 체크해야 한다. 만약 지지를 잘해준다면 다음 저항 가격대인 5만원 부근까지 충분히 반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50000원을 선으로 표기하여 대응하는데 용이하도록 하였음)

- (일정부분 상승 이후 대응) 50000원에 가까워지자 어느정도 저항을 받는 모습을 보여서 부분매도로 대응. 49500원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어느정도 빠지고 있는데, 일시적인 눌림일수도 있으니 여기서는 다시 49500을 회복하는지 여부가 중요하다.

- (부분매도 이후) 49500원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니, 이렇게되면 5만원까지도 돌파할 수 있으니 5만원 위에서 추가매도를 생각해 보도록 하자. 5만원 돌파 후 힘이 얼마나 센지에 따라서 홀딩할지 대응할지 선택하도록 한다. 생각보다 수급이 강하게 들어오지 않아서 500만원 추가 매도. 5만원 가격대를 몇번 탈환 시도를 하였으나 계속 매물이 출회되며 지키지 못하는 모습에 일단 전량 매도.

 

매매 포인트 : 주요 지지 가격대와 저항 가격대를 미리 파악을 해두고 거기를 돌파하는지 지지하는지에 따라서 홀딩과 매도를하면서 대응을 하는 것이다.

 

항상 대응이 잘 맞는 건 아니다. 매도를 했는데 털리고 급등하거나, 지지받을거라 생각하고 매수를 했는데 더 떨어지거나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대응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엠아이텍

엠아이텍의 경우 저 음봉상태에서 매수세 받쳐주면서 양봉으로 전환했다면 상황이 달라질수도 있었겠지만, 저기서 이전음봉의저점을 깨고 내려가는 형태가 보였으므로 미련없이 바로 손절로 대응했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