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10618 오늘의 대응전략

by ㈜№㉿♤▥ 2021. 6. 18.
반응형

1. 케이엘넷

ㅇ 앞선 고점을 뛰어넘는 거래량 실린 양봉 출현. 윤석렬이랑도 살짝 엮인듯하며, 어제 종가에 들어가는 모양새도 좋았지만 시간외에서 빠졌으니 오늘 아침 시초가에 진입하여 지켜볼 예정

 

 

 

 

2. 주연테크

ㅇ 금태섭? 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인물이 시장에 등장한 듯하다. 그와 함께 240일선위로 각도를 키우며 고개를 드는 모습이 퍽이나 인상적이다. 앞서 240일선 돌파하다 실패하고, 지금 거래량을 터뜨리며 240일선을 훌쩍 넘겼으므로 이전보다 신뢰도가 훨씬 더 높다고 하겠다. 오늘 시초가에 진입 예정

 

 

 

3. KT 

ㅇ 통신사업이 대세상승을 시작한 시기로 보여진다. 시세의 완전 초입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조정구간이 온 지금이 매수 타이밍으로 보이며, 녹색선 기준으로도 살짝 위에서 양봉이 떴으므로 오늘 보합부근을 준다면 매수 예정.

 

 

 

4. GKL

ㅇ 오늘 처음 알게된 기업. 그랜드 코리아 레져?의 줄임말인듯하다. 강원랜드와 같은 외국인 카지노 사업군을 영위하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의 업황회복 기대감에 240위로 올라온 상태인 듯 하다. 조정구간인 현재, 상방으로 3%정도는 열어둘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런데 물려서 내리면 골치아픈 종목.

 

 

 

5. 현대건설

ㅇ 건설업종의 상승이 2차례에 걸쳐 나온 뒤 조정구간으로 보이며, 매수타이밍으로 보임. 고점에서 떨어지는 모양새가 약간 조정이 오래갈 듯도 한데, 떨어지면 떨어지는대로 대응하고 일단 매수가 가능한 타점으로 판단되므로 보합부근에서 매수. 

 

 

 

6. 오리콤

ㅇ 두산그룹 재편에 따른 이슈가 있으며 상방으로 제대로 돌려낸 흐름에서 3차파동 구간인데, 시간외에서 상당히 강하여 고점인 8560위에서 마감한 모습. 시초가에서 내다꽂을지 오를지는 몰라도, 확률상 3%변동폭은 줄듯하며, 물리더라도 대응이 가능한 자리이므로 시초에 매수.

 

 

7. 에코프로비엠

ㅇ 말해 필요없는 2차전지 대장주. 긴 박스권 끝에 드디어 뚫어주려는 움직임. 뚫는 각도가 예사롭지않으며, 이정도 각도면 현재 저항구간에 걸려있더라도 금새 고점을 뚫어줄 것으로 본다. 20만원부근까지 한번은 내릴 것으로 보며, 오늘 201000이하 부근에서 매수해볼 예정이다. 

 

 

8. CJ E&M

ㅇ 어제 종가가 정확히 저항구간에 걸려있는 모습이다. 각도로 봤을때는 오늘 충분히 뚫어줄 수 있는 각도인데, 시간외에서 하락했으므로 오전장 분위기상 어제종가를 재차 뚫어줄 모습이면 지체없이 진입할 것이고, 음봉으로 지지부진한다면 며칠 더 지켜볼 예정이다.

 

 

 

9. 매수관점으로 관망 - 차바이오, 한국전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