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10615 오늘의 대응전략

by ㈜№㉿♤▥ 2021. 6. 14.
반응형

1. 네오티스 - 중단기계좌

ㅇ 시장 참여자 누구나 인정하는 테마인 전기차 테마에 편입이 되어 금요일 급등이 나왔던 종목. 오늘 조정주었으며 종가에 들어갔으면 좋았을텐데, 우선 내일 시가에 갭이 크게 뜨지 않는다면 진입해볼 예정. 차트 또한 역대최대거래량이 들어왔으며, 앞선 고점들을 뛰어넘은 상태다. 직전 최고점인 6300원부근까지는 무난해 보인다.

 

 

 

2. KBI메탈 - 중단기계좌

ㅇ 좋은 추세에 앞선고점을 뚫는 장대양봉이후 거래량없는 조정이 이어지고 있으며, 직전고점인 2870와 과거고점인 3275정도까지는 충분히 왔다갔다 할 수 있는 변동폭이라고 보여진다.  내일 매수하는 것은 사실 완벽한 타이밍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혹여 물린다고 하더라도 거의 무조건 수익으로 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므로 내일 시초가에 매수 예정.

 

 

 

3. 에스피지 - 중단기계좌

ㅇ 이슈를 검색해보니 로봇용 감속기 국산화?로 기사가 1달도 이전에 났었으며, 슬금슬금 기어올라오는 모습이다. 이렇게 기어오른다는것은 시세를 조금 더 주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으며, 특히나 앞선 윗꼬리를 잡아먹기 위해 영차영차 점진적으로 올라가는 모습이 퍽이나 인상적이다. 내일 12700정도의 가격을 주면 주워담아봐야겠다.

 

 

 

4. LG헬로비전 - 중단기계좌

ㅇ 앞선 고점7220구간을 강하게 뚫어주며 쉽사리 내리지 않는 모습이다. 다만, 내일모레 단기 시세는 예측이 힘든 부분이 있어 당장 진입은 신중해야 하겠으며, 7220근처에 온다면 매수해봄직하다고 본다. 240상승추세에 거래량이 제대로 붙는 2차파동구간이므로, 조정때 잘 담아두면 반드시 3차파동이 올것이라고 본다. 내일 당장 매수는 아니지만, 행여 나도 잊어먹을 우려가 있어 기록에 남겨둔다.

 

 

 

5. 차바이오텍 - 중단기계좌

ㅇ 이슈를 찾아보니 신경전구 세포 관련 유럽 특허 취득 기사가 있다. 얼마나 파급력이 있을지는 모르겟다만, 이 종목이 퍽이나 인상적인 것은 양봉의 크기와 상승각도이다. 최근 급등한 두산중공업의 상승초기모습(양봉모양 및 상승각도)과 매우 흡사하여 계속 지켜볼 예정이다. 재료가 좋으면 올릴 것이요, 별로면 내일부터 시들할 것이다. 지켜보다가 26650을 화끈하게 뚫어주면 함께 매수해봄직하다. 우선은 관망.

 

 

6. KG동부제철, 농심, 현대엘리베이 - 좋아보이는 코스피200종목.

ㅇ 대체로 240일선위로 올라온지 그리 긴 시간이 지나지 않았으므로 추가상승여력이 충분한 놈들로 보이며, 조정이온다면 바로 매수할 계획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