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10602 오늘의 대응전략

by ㈜№㉿♤▥ 2021. 6. 2.
반응형

0. 시가총액 상위종목 - 중단기계좌

 - 현대차 : 235000위에서 지켜주는 양봉 단봉이 이틀이나 나왔다. 내일 240000원 뚫어주는 흐름이 나온다면 진입해볼 예정

 - LG : 10만원이 저항선으로 보이며, 10만 아래에서 조금 담아놓으면 105000까지는 수익가능할 것으로 판단

 - KT&G : 앞서 240일선을 뚫으려다가 계속 저항에 가로막혔는데, 거센 저항을 뚫고 드디어 날아올랐다. 매우 느리게 움직인다는게 흠이긴 하지만, 대만에 KT&G담배가 인기라는 소식 등이 있고 차트상으로도 오를 일만 남았으므로 매수.

 

1. 대원미디어 - 중단기계좌

ㅇ 이 종목은 앞서 신풍제약 급으로 급등한 종목인데(물론 신풍제약이 훨씬 더 급등했다), 바닥을 1달반 이상 다지고 고개를 드는 모습이며 일목균형표 기준선도 돌파해준 모습이다. 신풍제약또한 바닥을 다지는 모습 이후 긴 양봉 뽑고 며칠 있더니 미친듯이 더올라가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 종목도 재료도 안죽은것 같고 모양새도 비슷하니 한번 매수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시간외에서 다소 상승하는 모습이 보였는데, 보합 살짝 아래 가격을 준다면 담아볼 생각이다(사실 시초부터 담아야 하나 고민이긴 한데, 갭상승 종목은 무리해서 추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2. 서연 - 중단기계좌

ㅇ 너무 올랐다. 근데 더 오를것 같다. 240일선 위로 올라온지도 거의 1년이상이 되었으며, 장기상승추세가 좀체 꺾이지 않는 모습이다. 최근 한달반정도 박스권 조정구간을 주고 거래량 실으면서 위로 올려준거라 신뢰도가 조금 더 높아 보인다. 다만 너무 올라서 조금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다. 그래도 50만원이 기본매수금액으로 되어있으니 주저없이 한번 매수해보는 것으로 결정했다.

 

 

3. 한화투자증권우 - 중단기계좌

ㅇ 한화투자증권 본주가 토스 나스닥 상장 이슈로 올랐다. 한화투자증권우 차트를 보았는데, 고점대비 반토막이 나있는 상황에서 제대로된 반등 한번 안나온 점이 눈에 띄었다. 게다가 60선을 닿고 튀어오른 것도 없었기 때문에, 이전 상한가 종가기준인 23000원부터 거래량이 거의 터지지 않은 25000원 부근까지는 어렵지 않게 올라줄 듯 하여 눈여겨 보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오늘시가에 담아보면 좋을듯 하다.

 

 

4. 클라우드에어 - 중단기계좌

ㅇ 윤석렬 관련주로 편입될 분위기다. 시간외에서 무려 6.7%를 상승시켰는데, 어제 이 종목을 발견했다면 딱 종가에 들어갈만한 종목이었다. 이랬거나 저랬거나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수차례 터지며 240일선 위로 올라와 주었으며,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아직 시작을 안한 종목으로 보이기 때문에 오늘 시초가에 진입하여 호흡을 조금 길게 가져간다면 2545 전고점은 가볍게 돌파할 듯하다. 1차저항 1960, 2차저항 2215, 3차저항 2545.

 

 

 

5. 오가닉티코스메틱 - 단타계좌

ㅇ 시초가가 1000~1070 사이에서 형성될 경우 직전고점인 1205원을 바라보고 매매 진행할 예정

 

 

 6. 이월드

한국전자인증, 한화투자증권, 이월드중에서 이제 막 시세초입이다고 광고하는 놈은 이월드뿐이다. 한국전자인증은 1년여정도의 조정 끝에 박스권을 강하게 뚫어올렸으며, 한화투자증권은 이미 시세가 많이 나왔다. 여기서 시세가 안나왔던 놈은 이월드 뿐이다. 문제는 캔들의 크기인데, 생각보다 캔들의 크기가 크지 않고 윗꼬리도 길다. 간신히 앞선 고점을 넘는 종가가 형성이 되긴 했지만 조금 아슬아슬하게 넘어서, 오늘 하루 더 어제의종가부근을 지켜주는지 보아야 할 것 같다. 매수는 보류하도록 하자.

 

 

7. F&F 

ㅇ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모르겠다. 신규상장주라서 어제 계속 관찰중이었다면 수익을 냈을텐데 계속 주시를 못하니.. 상황에 따라 대응하는수 밖에 없다. 수익을 낼 기회라는 것은 확실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