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10601 오늘의 대응전략

by ㈜№㉿♤▥ 2021. 6. 1.
반응형

ㅇ 6월장이 시작되려고 한다. 세팅된 50만원 단기계좌와 3000만원의 중단기계좌가 어떻게 변해있을지는 내가 하기 달려있다. 욕심부리지 말고, 우선은 원칙대로만 대응하고 물리더라도 기분나빠하지말고 원칙대로 대응만 해주면 수익으로 빠져나오는 한달을 만들어보자.

 

1. 한국맥널티 - 중단기계좌

ㅇ 이베이코리아 인수와 관련, 이베이코리아의 파트너사 부각 소식에 강세를 띤 종목이라고 하는데

 

ㅇ 240선 많이 위에 있다는 좀이 조금 아쉬우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수개월간을 보았을대 크게는 2파시세가 나오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어제 종가가 전고점을 넘어선 가격에서 마감하였기에 이제는 13000원을 노려보아야 하는 시점으로 판단되며, 거래량도 충분하기때문에 고점이라 생각될 수도 있지만, 녹색선 일목균형표 기준으로 대응할 계획이므로 내일 시초가에 갭뜨지 않을경우 매수할 예정이다. 갭하락하면 땡큐.

 

※ 기본적으로 중단기 매매의 경우 당일날 시세를 주면 챙기고, 시간이 조금 걸리면서 추세가 살아난다 싶으면 10%이상의 수익을 기대해보는 전략으로 대응하도록 한다.

 

 

 

 

2. 노랑풍선 - 중단기계좌

ㅇ 여행주가 코로나 이후로 계속 많이 올라와서 이제 끝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오산이었다. 대한항공도 그렇고, 코로나 이전가격을 훨씬 뛰어넘는 시세를 분출하는 중인데

 

ㅇ 그중 노랑풍선이 추세가 가장 안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거래량이 지속 터지는 중이며, 전고점도 40000원 부근으로 넘보지 못할 정도가 아니다. 어제 종가 기준으로 최근 전고점을 넘어섰기 때문에 약 10퍼센트정도를 손절선으로 보고 녹색선 기준으로 대응한다면 4만원 이상의 시세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이또한 갭이안뜰경우 오늘 시초가에 진입 예정이다.

 

 

3. 삼호개발 - 중단기계좌

ㅇ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테마가 단기적인 시세로 안끝날 모양이다. 주가가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고 상승폭의 절반이상을 유지해주는 모습이 보여주고 있다.

 

ㅇ 그중에서 삼호개발을 공략해 보고자 하는데, 거래량이 들어오고 나간 흔적이 1도 없으며, 얼마전 녹색선을 회복해 주기도 해서 기준에도 부합하는 종목이다.

 

ㅇ 5650~6250이 박스권으로 보이며, 아직 20선에 닿지 않았으나 사실상 20선은 하방으로 한번정도 내려갔다가 다시 회복할 가능성이 높은만큼 5800원 이하부근부터 담금질 해볼만 하다고 본다. 나의 경우, 재료도 살아있으며, 이전 첫번째 장대양봉 종가 기준으로 대응이 가능하리라고 보는지라 6150이하가 오면 담아볼 생각이다.

 

 

 

4. 코스피 200 관련주 - 중단기계좌

ㅇ 하이브, 한국전력, 강원랜드, 현대중공업지주, 롯데지주, GS건설,  F&F

 - 추세가 좋아 언제사도 수익으로 나올 듯한 종목들

 

 

 

5. 화신 - 단타계좌

 

6. KG ETS - 단타계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