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10513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by ㈜№㉿♤▥ 2021. 5. 15.
반응형

5.13.(목) 급작스러운 저녁회식이 잡혀서 꼼짝없이 음주를 늦게까지 하는 바람에 공부고 매매일지고 하지를 못했다.

 

 

하루 지났지만 시장흐름을 쫒아가기 위해 13일자 시황 및 매매일지를 기록해 두기로 한다.

 

 

210513 시황

ㅇ 코스피 -1.25%,. 코스닥 -1.59% 하락. 고점 부근에서 나올 수 있는 일반적인 하락의 형태라서 별로 겁도 안난다. 하루 더 떨어질 수도 있고 반등할수도 있으나, 국제 인플레이션? 늘 있어왔던 핑계인데 아마 차익실현물량이 나온 핑계로 갖다붙이는게 아닌가 싶다. 

ㅇ 내가 할 일은 그저 시장보다 강한종목을 서칭하여 상승초입에서 붙잡는 노력 정도일 것이다. 

 

 

ㅇ 하락장이 찾아왔다는 것은 상승장을 위한 준비기간으로, 쭉 돌려보던 도중 눈에 띄는 종목 2종목이 있어 가져왔다.

1. 삼성바이오로직스

ㅇ 같은기간 코스피가 쳐내릴때 고개를 들며 올라왔는데, 심지어 시세가 제대로 나지도 않고 상승 초입 느낌이 강하다. 

 

ㅇ 이놈은 하단 매매일지에도 쓰겠지만 어제 눈치를 채고 오늘 시초가에 진입을 한 결과 좋은 시세차익을 내었다(어제도 시장 하락하는데 유난히 강하게 고개를 쳐들었고, 미국시장이 떡락하면서 갭하락하여 좋은 매수찬스라고 보았다)

 

ㅇ 우선 신고가패턴에다가 10분봉 120일선도 상승 초입에 이격이 막 벌어진 시점이라고 판단하여 장중에 2번에 걸쳐 분할매수로 다시 담았다.

 

 

2. 현대차

ㅇ 이 종목 마찬가지로 시장 떡락 와중에 특별히 무너지지 않으며 견조한 흐름을 유지해준 놈으로, 장 막판으로 갈수록 장의 영향을 많이 받기는 했지만 지수흐름에 비하면 강했던 놈이라 판단되어 향후 쳐올릴 의지가 있다 판단하였음

 

ㅇ 다소 일찍 매수한 감은 있지만 우선은 2번에 걸쳐 매수를 진행하였음

 

 

 

3. 셀리드

ㅇ 이놈은 저 위 2종목과 별개로 장중에 매매한 중소형주이다.

ㅇ 안좋은 시장 분위기에 고개를 슬그머니 드는 모습을 보여 1주 사고 관심권에 넣어두었는데, 20선 닿기전에 1차시세 분출 후 눌렸다가 다시 2차시세가 나오는 것을 보고 눌릴때 추가로 2주를 더 매수하였으며, 힘이 떨어질 때까지 보유하여 차익실현한 종목이다.

 

ㅇ 평소에 mRNA관련 종목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고, 유사종목인 유바이오로직스가 견조한 흐름임에 따라 강할 것을 예상하였기에 가능한 매매였으며, 물량도 얼마 되지 않아서 공부용이라고 보는게 더 적당해 보인다.

 

 

4. KT서브마린

ㅇ 어제에 이어 오늘도 흐름이 좋지 않은 모양새다. 물론 갑자기 급등이 나올 가능성도 있지만 지금당장은 보유중인 물량을 추가로 더 태울생각도 없고 올라서 바로 차익실현을 기대하지도 않는다. 단지 어느시점 특이점이 나타날때만 물량을 더 태워서 차익을 실현하든가 해야할 듯 하다. 우선은 계속 관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