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10512 오늘의 시황공부 및 매매일지

by ㈜№㉿♤▥ 2021. 5. 13.
반응형

ㅇ 코스피 -1.49%, 코스닥 -1.18% 양 시장 모두 약한 분위기로 마감하였으며, 양 시장 모두 특정 지지점 등을 이탈한 모습이 아니므로 아직은 크게 걱정할만한 모습은 아닌 것으로 보임

 

 

 

 오늘의 특징주

ㅇ 에이티넘인베스트 : 시총 3,129억, 두나무 나스닥 상장 절차 진행 소식에 지분 7.6% 보유 부각(우기투, 대성창투, DSC인베스트 등)

ㅇ 한탑 : 시총 609억, 밀 선물가격 8년여 만에 역대 최고가 기록 소식에 밀가루 제조 전문업체 부각

ㅇ 포스코엠텍 : 시총 4789억, 포스코, 아르헨티나 지방정부와 리튬 염호 개발 합의 소식(관련 포스코ict, 포스코강판)

ㅇ 휴젤 : 시총 2조 6145억,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분석 및 올해 중국실적 본격화 전망

ㅇ 삼성바이오로직스 : 시총 56조 6372억, 화이자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소식, 동사 해당 보도 사실 부인

 

 

 

오늘의 매매일지

 

1. 삼성중공업

일봉

ㅇ 갭하락이후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서 오를것이라는 의지를 보인다는 어제의 분석과는 달리 오늘 음봉을 그리며 내리는 모습을 보며, 예상 시나리오대로 전혀 흘러가지 않는 모습이라 약 2.5%정도 손실보고 손절을 진행.

 

ㅇ 예상과 다를 경우 떨어진다고 물타는 것은 고집이오, 예상대로 떨어질때 물타는 것은 고수요.

 

 

 

2. 대우조선해양

ㅇ 대우조선해양 뿐만이 아니라 조선섹터 자체가 요 최근 10거래일정도 코스피 지수와 비교했을때 매우 강한 모습이다. 떨어지더라도 지켜주는 모습이 매우 강하며 지수가 전고점대비 크게 빠지는 모습과 비교하면 고점에서도 상당히 견조한 흐름이다. 

 

ㅇ 아직은 1차상승구간이라 가격대가 크게 부담스러운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이므로 계속 치고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진다.

 

ㅇ 오늘 지수가 빠지는 와중에 분봉상으로도 지수대비 비교적 강한 흐름으로 진행되었기에, 

 

ㅇ 오늘은 10분봉상 120일선 아래로 강하게 하방돌파했다가 하락이 멈추고 약 39000원 부근을 유지해주려는 노력이 보이는 하루였다. 120선 아래로 잠깐만 머물다가 올라가는 형태의 흐름이 가장 좋으며, 내일 약한 흐름을 보인다면 아마도 주가가 탄력을 잃고 120선 아래에서 계속 놀게 될 것이므로 며칠간 하방으로 향하거나 횡보할지 모른다.

 

ㅇ 행여 떨어져서 가격조정이나 기간조정을 거치게 된다면 20선살짝아래인 33000원정도까지로 보는데, 훗날 탈출은 할지언정 그 기간동안 기회비용을 잃거나 물려서 정신적인 고통을 당하고 싶지는 않다.(아 물론 주봉상 흐름으로는 37000원 아래로 내려오기도 쉽지 않아 보인다) 내일 오르는 흐름이 아니면 일단 정리하고 후일에 재매수하는 것이 현명해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