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꿀팁

명절 후유증 이렇게 극복하세요!!

by ㈜№㉿♤▥ 2021.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명절 연휴 잘 보내셨나요?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고 계실텐데요^^
이번 명절은 코로나19 로 인해 잠시 부모님을 뵙고 오거나 집에서 가족들끼리 조용히 보낸 분들이 많이계실것 같네요~

 

반응형


저도 친척들 모두 안부전화 드리고 이번명절은 집에서 가족들과 보냈지만, 그래도 명절이라 간단하게 명절음식을 해먹게 되더라구요^^
 
내일부터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텐데, 아침 일어날 때 몸은 천근만근 명절 후유증을 앓았던 기억들이 있으실거에요!!

분명 이번 명절은 집에서 쉰것 같은데 오히려 몸은 더 피곤하고 소화도 안되는 것 같은 느낌!!

 

오늘은 명절후유증을 극복하는 팁,

그리고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릴게요.

 

명절 후유증 극복

 

명절 후유증이란?

 
긴 명절연휴를 쉬고나서 일상복귀 후 겪는 정신적,육체적 부작용

 

(예시) 손목터널증후군 : 음식을 준비하며 손목을 많이 사용해서 생기는 증후군

        소화불량 : 과식으로 인한 소화 불량

 

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

 

명절 후유증 극복하는 방법

 

1. 규칙적인 생활을 해주세요. 

연휴 때 푹 쉬다 보니 당연히 늦게 일어나고 늦게 잠이 드는 등의 생활 패턴으로 연휴동안 지내셨을텐데요.
명절후유증 으로 극심한 피로가 느껴진다면 바로 다시 정상적으로 되돌려놔야 합니다.
수면량이 같아도 늦잠을 자는 것보다 조금 일찍 잠드는 것이 피로 해소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특히, 밤 10시부터 오전 2시 사이에는 피로 해소 역할을 하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양질의 잠을 잘 수 있는 황금시간대에요!
기상과 취침시간을 오늘부터라도 일정하게 하고, 한번 잘 때 깊게 자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

 

 


2. 가벼운 스트레칭과 족욕으로 피로를 풀어주세요.
 
귀성, 귀경길 장시간 같은 자세로 운전을 하면서 목과 어깨 그리고 허리까지 뻐근하고 무리가 갈 수가 있어요. 틈틈이 쉬면서 스트레칭을 한다고 해도 그때뿐 뻐근함은 쉽게 가시질 않죠.
장거리 운전 후유증을 막으려면 힘들다고 누워서 쉬기보다 가벼운 맨손체조를 하고 2~3시간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히 명절에 자주 발생하는 하지정맥, 손목터널 증후군, 디스크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목과 발목 등을 돌려주고 목을 움직이는 등 스트레칭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산책이나 달리기 등의 가벼운 운동도 큰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운동 후에 반신욕, 족욕을 하면 체온을 높여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


3. 과도한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는 자재해주세요.
 
명절에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어서 자연스럽게 커피, 탄산음료 등을 찾게 되죠.
긴 연휴가 지나고 피곤하다는 이유로 커피 섭취를 평소보다 많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 그리고 자기전 맥주 한잔도 그렇구요. 하지만 과도한 카페인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
 
카페인 대신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고, 비타민이 함유된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면 생기를 되찾을 수 있다고 해요. 일상 복귀 후 1~2일 정도는 채소나 과일 위주의 메뉴를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키위나 바나나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수면 정상화를 도와주고, 우유에는 수면 리듬을 조절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명절 후유증 극복


4.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해주세요.


명절연휴동안 육류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 느끼하고 소화가 안된다고 자극적이거나 매콤한 음식을 드셨나요?
 
명절후유증은 음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몇일은 위에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위주로 식사나 음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명절후유증으로 소화가 안되어 불편을 겪는 분들을 꼭 드셔보세요.


   - 소화가 잘되는 음식 : 양배추
 ㅇ 양배추의 비타민 U 성분은 손상된 위를 재생시키고 위점막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어 위궤양의 치료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 소화가 잘되는 음식 : 무
 ㅇ 무는 열량이 낮고 비타민C와 섬유질,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인 디아스타아제가 많이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또,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의 영양소를 최대한 섭취하려면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소화가 잘되는 음식 : 매실
 ㅇ 매실에 미량 함유된 '피크린산' 이라는 성분은 독성물질을 분해하고 살균작용을 해줍니다. '천연소화제' 라고 알려진 매실의 신맛은 소화액을 촉진시켜 소화불량을 해소하고 위장 장애를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위의 효능은 원료적 특성에 관한 효능을 설명한 것입니다.>


 

 


연휴가 끝나고 일상생활에 돌아왔지만, 아직도 피곤함과 명절후유증을 겪고 있으시다면

부담없는 음식과 따뜻한 차로 원래의 컨디션을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규칙적인 식생활과 소화가 잘되는 음식 챙겨드시며 명절후유증 극복해봐요!!
 

가을이 슬슬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시 날씨가 추워진다고 해요.

온도차가 심해지는 시기일수록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운데, 따뜻한 차로 몸도 마음도 면역력도 높여주세요^^

 

늘 건강관리 잘하시고 행복한 여러분 되셨으면 합니다^^

 

 

 

 

아참, 주식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명절동안 해외증시 하락에 따라 걱정이 많으실텐에요~

 

제가 명쾌하게 진단,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관련 종목도 설명해두었으니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중국 헝다그룹 파산 및 관련주 총정리!(코스피 전망)

안녕하세요. 주식이 석삼 너구리입니다^^ 즐거운 추석 명절이네요~ 주식하시는 분들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휴일동안 진행되는 해외증시 분위기에 촉각을 곤두세우지 않을 수 없는데

a.ruinaiwa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