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총정리!!

by ㈜№㉿♤▥ 2021. 7. 25.
반응형

1년에 몇 안되는 공모주 기회가 옵니다. 아마 올해 공모주 중에서도 가장 핫한 카카오뱅크 공모주!!

저는 SK아이이테크놀러지 공모주 청약통해 짭짤한 수익을 얻은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도 소고기값을 벌 수 있지 않을까 공부해보았어요!

여러분들도 끝까지 읽어보시고 꼭 공모주 청약에 성공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고 차근차근따라해야지 중간에 포기하면 안되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1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단 공모주 청약 공고가 나면 어떤 기업이고 주식은 얼마나, 가격은 어떻고, 일정까지 해서 쭈욱~ 한 눈에 훑어 보셔야 합니다. 





■ 기업 개요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2


■ 공모 정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3


■ 청약 일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4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위에 3가지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좀 더 살펴본다면 공모주 청약 기업의 재무재표까지 살펴 보면 좋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다른 회사도 아닌 카카오뱅크 이기에 재무재표는 생략 하겠습니다.



모든 증권사에서 청약 할 수 있는게 아니기에 청약 신청 가능한 증권사를 파악하고 계좌가 없다면 청약일 하루 전까지 계좌를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이번 카카오뱅크 일반 청약을 진행하는 증권사는 현대차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입니다. 증권사별로 자신을 통해 청약이 발생해야 좋은 일이기 때문에 증권사별로 모집 수량, 청약 수수료 등이 다릅니다. 따라서 증권사별로 사이트나 앱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5




증권 계좌 개설부터 청약 신청까지(@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의 경우 청약 전날인 7월 26일 까지는 계좌개설을 해 두어야 카카오뱅크 청약을 넣어볼 수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은 아니지만 지난달에 아이 증권계좌 하나 만들려고 오프라인 지점에 직접 방문했다가 계좌 하나 만드는데 약 한시간 걸려서 진땀 흘린적이 있습니다.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된 요즘에 역시 비대면 온라인 계좌 개설이 편하고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6

<출처: 현대차증권 PC홈페이지>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현대차증권 PC청약 바로가기)
https://www.hmsec.com/goMenu.do?scr_menu_id=BN040201



증권 계좌까지 만들었다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날짜만 기다리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은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됩니다. 27일 오후 4시되면 칼같이 마감되니 미리 여유있게 신청하는 게 좋습니다. 





# 주의할 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은 중복청약 금지입니다. 만약 두 곳 이상의 증권사에서 청약 했다면 가장 먼저 접수한 청약만 인정하고 나머지는 자동 취소되기 때문에 한 곳에서만 신청하세요. 옛날(?) 분들은 아직도 중복 청약 되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걱정스러운 마음에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청약 신청 증거금 계산방법

카카오뱅크 청약은 자신이 청약 신청하고 싶은 주식수를 결정하고, 거기에 해당하는 증거금을 준비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 1주당 청약증거금: 공모가의 50%


<예> 공모가 39,000원이라고 하면, 100주 청약 시 필요한 청약증거금 계산방법
         ===> 100주 x 19,500원(39,000원의 50%) = 1,950,000원 



그런데 이번 카카오뱅크는 경쟁률이 불보듯 엄청날 것이기 때문에 100주 신청한다고 해서 100주를 받을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공모주 배정은 [균등배정 수량 + 비례배정 수량]으로 나누어지고, 이 수량은 각 사의 청약 신청계좌수와 경쟁률에 의해 결정되거든요. 

그럼 모두들 청약에 성공해서 소고기 사드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